오늘은 카톡 안읽고 나가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의 메신저 어플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모바일 메신저 중에서 1순위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스마트폰 보급화와 동시에 장기간 꾸준히 애용받고 있는 어플로 무료 통화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음성 메일, 영상통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 하나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누군가로 인해 단체카톡방에 초대가 되어서 원하지 않았던 대화를 읽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초대를 해준 초대자의 입장에서는 내가 필요로 참여를 유도를 시키는 좋은 의도가 담겨있긴 하지만 초대를 당하는 당사자에게는 별로 반갑지 않고 관심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1:1 개인 대화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마음에 들지 않는 특정인물에게 카톡을 받았을 읽기가 꺼려지게 되면서 아예 무시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읽고 있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럴 카톡 안읽고 나가기를 진행하는 2가지 방법이 있으니 따라해 보시면 듯합니다.

 

 

1. 카톡 안읽고 나가기 - 번째 방법

다소 극단적이긴 하나, 카카오톡 어플을 삭제한 다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채팅방의 목록이 전부 사라지게 되는데 상대방의 카카오톡 대화창에서는 나와의 대화방이 남아있고 읽지 않았다는 표시가 사라지지 않아 계속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경우는 휴대폰에서의 대화창이 전부 없어지기 때문에 신경을 필요가 없습니다.

 

2. 카톡 안읽고 나가기 - 번재 방법

카톡 안읽고 나가기라는 그대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지 않는 카카오톡이 오게 된다면 채팅 목록에서 메시지가 채팅방을 확인할 있는데 여기서 채팅방을 누르게 되면 메뉴창이 뜨게 됩니다.

메뉴창의 가장 하단에는 나가기 버튼이 있는데 이를 눌러주게 되면 내용은 읽지 않고 방에서 나갈 있게 됩니다.

 

하지만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반대로 대화 상대 입장에서 생각을 하게 되면 너무 바빠서 신경을 쓰지 못하고 아직까지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했을 것으로 예상하게 만들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읽고 씹히는 상황을 만들지 않아 기분이 나빠지거나 사이가 소원해지는 일을 만들지 않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방식은 상대방에게 정말 급할 일이 생겼을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있기 때문에 자주 남용하는 것은 최대한 되도록 지양하길 바라며 상대방이 본인에게 불순한 의도를 갖은 접근하는 경우라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하나 주의할 점이 있다면 나중에 우연히 방에 다시 들어가게 됐을 때나 특정인과 다시 대화를 하게 시엔 예전에 남아있던 읽지 않았던 표시인 ‘1’ 사라지게 된다고 하니 유의하시면 듯합니다.

 

이상 카톡 안읽고 나가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와 같은 유의사항은 항상 체크해 보시기 바라며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포스팅을 보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하트 혹은 댓글과 구독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은 가장 힘이 됩니다.

그리고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